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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인증]연말정산간소화 휴대폰인증 지연, 복구된듯

기존포스팅/개인신용

by 늬우스블로그 2009. 1. 19.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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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첫날 120만명이 몰리는 큰 참여를 기록하고 있는데 많은 접속폭주로 인증이 느려지는 상황이 종종 벌어지고 있습니다. 몇 언론에도 보도가 되었는데 이만큼 간소화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과 이를 찾는 국민들의 관심이 매우 크다는 것이죠.

 

처음 로그인 방법은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는 것인데,

문제는 가족 구성원 중 부모님이나 형제의 공제를 받기 위한 정보동의를 받아야 하는데, 서로 멀리 떨어져 살다보니 휴대폰인증을 이용하게 됩니다. 카드인증도 있지만 노년층 분들은 신용카드가 없거나 숫자를 읽기 불편하신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로 휴대폰인증을 받게 되는데 이 접속률이 매우 높아 종종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첫날-이튿날 기준)

장애가 발생하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인증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신평정보에서 정상화를 위해 작업중이라고 합니다. 인증이 좀 늦어지는 경우에는 몰리는 접속시간대를 피해 하시는게 (대략 밤 7시 이후 정도) 좋다고 하네요.

 

추가: 1월 19일 월요일 오전에 보니 이제 정상복구가 되었나 봅니다. 서비스 오픈 첫날과 이튿날은 접속장애가 심했는데 이젠 원활하게 접속과 인증이 되고 있네요. 이젠 정상인증 가능합니다!!!!

 

위 화면이 4개의 인증수단으로 소득공제자료의 제공을 동의받는 메뉴화면 입니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편하게 인증받을 수 있는게 휴대폰이죠.

연말정산 받으시면서도 언제나 명의도용 조심하시고 신용정보도 수시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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