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 링크를 통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2025년 2월 11일 겜스고 접속 지연과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 해제 문제는 구글의 계정보안 이슈에 따라 겜스고 측에서 재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이하 원문입니다.
2025년 2월 11일 오전 10시 경부터(제가 확인한 시간)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이 일반 계정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새벽에도 정상였는뎅) 그래서 겜스고 사이트에 로그인 하려니 접속이 지연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일시적인 접속 장애인지는 모르겠는데 오전 10:57 경 부터는 사이트 접속은 정상화되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은 복구가 안 된 상태였습니다.
사장 나오라고 해
몇 번째임
2024년 9월 시작되었던 넷플릭스 계정 일괄 삭제는 넷플릭스 측의 정책 변경에 따라 모든 OTT 공유 계정에 적용되어 복구에 상당한 시간이 걸렸었는데, 12월 부터 정상 복구되어 지금은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공유계정 서비스이기 때문에 원 제공사 측의 정책에 따라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라 할 수 있는데, 이용하지 못한 기간은 그만큼 연장해 주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사태 후 몇 달 안 되어
유튜브 프리미엄 사태가 발생하니
여러분들이 개빡치지(나 포함)
왜 오늘 사이트 접속이 안됐나?
2025.02.11
이것은 저도 잘 모르겠고 고객센터에서도 답은 주지 않았습니다.
번역기로 해도 해석될 만한 한글 텍스트로 문의를 작성했으나, 간단한 답만 옴.(한국어를 모르는 직원들인듯)
그런데 제 블로그 방문자가 오늘 급증해서 왜 그러나 했더니 대부분 겜스고 관련 검색어로 들어오신 분들 같았습니다. 그래서 밤이 되어 계정이 정상화되어 정리 함.
그렇다면 이건 나만 접속 되지 않는 게 아니라 많은 계정에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
그래서 추측을 해보자면,
i) 다수의 모계정(Mother ID=방장)의 종료시간이 동일하였다
ii) (모계정 변경에 따른 서브 계정 중단은 정상적인 일이며) 그 변경시간은 최대 5일까지 소요되는데, 유튜브 프리미엄이 안되기 시작한 서브계정 유저들이 오늘 대다수가 몰려 상황 확인을 위해 겜스고 접속을 일시에 시도하였다
iii) 다수의 유저가 겜스고 서버로 접속하자 부하를 못견딘 겜스고 서버는 거품을 물기 시작했다
iv) 사이트 접속이 안되며 전국 방방곡곡에서 원성이 자자해지기 시작한다.
v) 검색하다보니 똘이 블로그가 나와서 방문을 하였다.
|
제 추측으로 위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왜 자주 이러나
OTT 공유계정 서비스들은 원천 제공자인 OTT 회사들의 정책에 따라 휘둘리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제가 이용하던 기간이 오래인데 최근 들어 2개 사건, 즉 넷플릭스는 정책적인 부분의 변경으로 갑작스레 발생한 것이라 이해 되었지만(처음있는 상황이라 수많은 계정 다시 세팅하는데에 시간이 몇 달 소요된 듯),
다만 오늘의 유튜브 프리미엄 사태는 저도 원인을 몰라 위 표와 같이 추측해 보았습니다.
겜스고는 그냥 나를 스카웃 해라
내가 고객센터냐
한국 고객센터 담당자 시켜주면
겁나 잘 할 수 있는뎅
겜스고 유튜브 프리미엄 가장 빨리 복구하는 법
접속 지연은 몇 시간 안 되었던 것 같고, 11시 이전에 정상화 되었음을 오전에 저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프리미엄 계정 복구가 안되어 고객센터에 계정정보를 남겼습니다.(우측 하단 메세지 아이콘 클릭 후 작성)
동그란 메세지 아이콘이 고객센터
고객센터 문의시 <해당 서비스를 이용중인 계정정보>를 알려 주는 것이 처리 속도가 빠릅니다.
겜스고를 이용한 유튜브 프리미엄은 본인의 원래 계정(지메일) 그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다시 로그인 정보를 타이핑 안해도 됩니다. 텍스트로 남겨주셔도 되고 구독 메뉴를 캡처해서 이미지로 남겨 주셔도 됩니다.(저같은 경우는 그냥 통째 캡처이미지로 남김)
저녁 때 남겼는데 10분 후 프리미엄 복구됨.(그러나 1시간 후에도 구독 정보에는 아직 "수정진행중"으로 나오긴 함)
새로고침하니 다시 프리미엄 로고 나옴
현재 프리미엄 복구된 상태인데 수정중으로 나오죠?
시스템 연동 문제인듯 합니다
이게 실시간 연동이 안되는 시스템이구나~하며 추측을 하는데, 수작업으로 실시간 처리를 한다고도 볼 수있는 부분입니다. 매일 DB 배치처리를 할 테니 내일쯤은 "정상제공 중으로" 바뀔 듯.
1년에 한 두번 쯤 이런 일이
...음...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원인을 두 가지로 보는데,(개인적추측)
- 다만 이 오류에 대한 보상을 겜스고에서는 기간연장 또는 타 서비스 전환 등으로 제공중입니다. 2. 글로벌 대응 인력 부족 - 세계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인데 최근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급증하여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 중인 듯 - 특히 각 국가별 현지 언어를 대응할 인력이 충분히 확보되지 못한 것 같습니다. 한국어의 늬앙스를 잘 못 이해하는 경우도 봤고, 이에 대해 제가 시정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제안에 감사하며 개선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3. 자동화/서버 문제 - 인터넷 서비스 기반이라 대부분은 자동화가 되어 있을텐데,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발생한 환경변화에 재빠르게 대처할 수 없는 것은 증명된 듯 합니다(대부분의 공유업체가 마찬가지일듯) -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사용자에 대한 시스템 개선이 필요할 것이며, 특히 서버 증설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특히 한국 유저가 많아질 것 같은데 앞으로 여러가지를 개선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얼마전 개선 제안에 대한 고객센터 답변(일부)
<결론>
홍콩 보내죠
[추가] 지메일도 확인하세요(스팸메일함 필수 확인)
복구가 되면 구글로부터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와있습니다.
새롭게 로그인 정보 입력 수정 안해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네요
[2025.2.12 저녁 추가] 겜스고 고객센터팀에서 댓글로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댓글란 확인 요망) 이번 사태는 구글의 계절 보안 이슈로 발생했으며, 현재 차례대로 재인증 절차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고마워용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