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뱅크의 서비스메뉴중 명의보호 카테고리에는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엑박현상을 경험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그 현상을 재현해 봤습니다.
이 조회 프로그램은 액티브엑스 기반으로 제공되는데 해당 파일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상단 주소창 부분에 설치하려면 클릭하라는 안내메세지가 나오고 아래 조회칸에도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컴퓨터 설정에 따라 이 안내 메세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안보인다면 대략 난감하겠죠?
이에 대해 크레딧뱅크 측의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가입내역은 엑티브 엑스를 각 개인 PC에서 따로 설치를 해야 하는데
위와 같은 엑박 현상은 해당 엑티브 엑스가 제대로 설치가 안되어 있거나. 설치중 오류가 났거나 하는 경우입니다
우선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Site X Control을 지우시고 해당 파일을 다시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수준에서 ActiveX 콘트롤러 및 플러그인 의 항목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을 읽어보시고 대부분 사용이라고 지정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미성년자인 경우 틴크레딧뱅크에서 무료로 19세 미만까지 차단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19세 이상인 경우에는 월 1천원의 차단서비스를 이용해야 명의도용차단이 가능해지지요
필요하신 경우 크레딧뱅크(명의도용차단 미니페이지<-클릭)로 가셔서 간편하게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 영역